회전익 항공정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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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 항공정비과정
한서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규정에 의거 국토교통부 항공 정책실로부터 항공정비사(고정익) 2년제 전문교육 과정으로 지정받아 교육 중이며, 헬리콥터 항공정비사(회전익) 전문교육과정을 추가 지정받아 항공정비분야를 선도할 창의적인 항공정비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론과 항공사 현장 실무교육을 통하여 졸업과 동시에 항공정비사로서 종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정비사 한정심사 체계
특징
-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본교 및 타 기관 학생들에게 고정익만 취득하는 것이 아닌  회전익 항공정비사 면허까지 취득을 용이하게 해주어 항공분야에서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입니다.
- 고정익 면허보다 회전익정비사 면허 소지자의 취업률이 높습니다.
- 산학협력이 맺어져있는 많은 항공업체로 모든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 제공
- 교육 이수 후 취업지원 및 관리 
 
자격기준
응시자격
(고정익,회전익 공통)

① 만 18세 이상으로 4년 이상의 항공기정비 경험이 있는 자.
② 항공에 관련되는 학과 과목을 이수하고 항공정비 실무경력이 6개월 이상자 또는 교육과정   

  이수 전 1년 이상 정비 경험이 있는자.
③ 이공계대학 또는 전문대학을 졸업한 자로서 6개월 이상의 항공기 정비경험과 항공기술

  요원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필요한 교육을 이수한 자.
④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에서 지정한 전문교육기관 1년 이상 교육 이수자 및 2년 이수자
※ 단, 한서항공전문학교 회전익정비사과정은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에서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의 항공정비(고정익)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에 한해 지원 가능 ( 타 교육기관 이수자 지원가능 )

시험 면제 ①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에서 지정한 전문 교육기관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항공법규만 응시)
② 항공기사, 항공정비기능장 자격 취득 후 1년 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항공법규만 응시)
③ 산업기사 자격 취득 후 2년 이상 정비 실무경력이 있는 자(항공법규만 응시)
※ 단,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에서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의 항공정비(고정익) 교육과정 중  항공법규
    과목을 통과했을 시 항공정비사(회전익)시험에서는 항공법규 면제
실기시험 면제 ① 항공정비 실무경력 5년 이상자
②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전문 교육기관 이수자
※ 단, 한서항공전문학교 회전익정비사 과정(한학기)을 이수하였을 시 실기시험 면제
필기형 평가 1. 항공법규 / 항공역학 / 항공기체 / 항공발동기 / 전기·전자·계기
※ 학과시험 합격기준 : 과목별 70점 이상 득점자
실기형 평가 1. 기체, 동력장치, 기타 장비품의 취급·정비와 검사방법
2. 항공기의 탑재중량의 배분과 중심위치의 계산
3. 당해 자격의 수행에 필요한 기술 실기시험
※  실기시험 합격기준 : 문항별 C등급 이상 득점자
문의처 교통안전공단(http://www.kotsa.or.kr)
국토교통부 (http://www.molit.go.kr/portal.do)